야마하 모터사이클 “슈퍼테네레 XT1200Z” 신차발표회 ▼ |
주말에 야마하 오토바이 신차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리뷰글은 처음 쓰는데요..^^
첫 리뷰글이 모터사이클이 될줄은 몰랐습니다.ㅎㅎ
뭐... 워낙 오토바이에도 관심이 많은지라 좋은 구경 많이 하고 왔습니다.
진행이 되었습니다.
여러종류의 모터사이클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마치 나도 기자가 된 듯한 착각을....ㅎㅎㅎ
누가 블로거이신지는 모르겠더라구요.
저 뒤에 레이싱 모델인 박시현씨와 황혜리씨도 조금 보이네요..
아래는 설명하는 동안 매장의 이곳 저곳을 찍어봤습니다.^^
자~~드디어 베일을 벗습니다.
가격은 7,770,000원 입니다.
제원
기관 수랭식,4행정,단기통,4밸브,SOHC
배기량 124.66 cc
지름*행정 52.0 x 58.6 mm
압축비11.2 : 1
최고출력 11.0 kW (15 PS) @ 9,000 rpm
최대토크 12.24 Nm (1.25 kg-m) @ 8,000 rpm
윤활방식 Wet sump
연료공급 전자식연료분사(Fuel injection )
점화방식Ignition system TCI
시동방식 Starter system Electric
변속방식 상시치합식, 6단
연료통 13.8 L / 윤활유 1.15 L
차체 철제 델타박스
현가장치 전륜 텔레스코픽포크(Telescopic forks) 후륜 스윙암(monocross)
캐스터 24.2° / 트레일 86.1 mm
제동장치전륜 단판디스크( Ø 292 mm ) 후륜 단판디스크(Ø 230 mm )
바퀴 전륜 100/80-17 M/C 후륜 130/70-17 M/C
전장 2,015 mm / 전폭 660 mm / 전고 970 mm / 안장고 818 mm
축간거리 1,355 mm / 최저지상고 155 mm / 공차중량 138 kg(WET)
가격은 XT660X : 13,900,000원 / XT660R : 12,900,000원
기관 수랭식, 4행정, 단기통, 4밸브, SOHC
배기량 660 cc
지름*행정 100.0 x 84.0 mm
압축비 10.0 : 1
최고출력Maximum power 35.3 kW (48 PS) @ 6,000 rpm
최대출력Maximum torque 60.0 Nm (6.1 kg-m) @ 5,250 rpm
윤활방식건식(Dry sump)
연료공급 전자식연료분사식 (Fuel injection)
시동방식 전자식(Electric)
변속방식 상시치합식, 5단
연료통 15 L
윤활유 2.9 L
차체 다이아몬드형 강관
현가장치 전륜 텔레스코픽포크 / 후륜 스윙암(monocross)
캐스터 26°
트레일 94 mm
제동장치 전륜 단판디스크(Ø 320 mm) / 후륜 단판디스크(Ø 245 mm)
바퀴 전륜 120/70R 17M/C / 후륜 160/60R 17M/C
전장 2,175 mm / 전폭 860 mm / 전고 1,170 mm / 안장고 865 mm
축간거리 1,490 mm / 최저지상고 205 mm / 차량중량 189 kg(wet)
가격은 25,800,000원 입니다.
제원
기관 수랭식 4행정 DOHC, 전경(全傾)식 병렬 2기통, FI, 2중 점화플러그
배기량 1199 cc
지름 x 행정 98 x 79.5 mm
압축비 11.0 : 1
최고출력 80.9kW (110PS) @7,250rpm
최대출력 114.1 Nm(11.6kgf+m) @6,000 rpm
연료공급전자식 연료분사(Fuel injection)
점화방식 2중 점화플러그(Twin spark)
시동방식 전자식
변속방식 상시치합식, 6단
동력전달 샤프트드라이브(Shaft)
연료탱크 23 L
윤활유 4.2 L
차체강관(Steel tube backbone)
현가장치 앞 텔레스코픽포크(Telescopic forks) /뒤 압력조절식 모노쇽
캐스터각 28°
트레일 125mm
제동장치전륜 유압식 2중 웨이브 디스크 (Hydraulic Twin Ø 310 mm wave discs)
후륜 유압식 단판 디스크 (Hydraulic Single Ø 282 mm wave disc)
바퀴전륜 110/80R19M/C 59V / 후륜 150/70R17M/C 69V
전장 2,250 mm 전폭 980 mm 전고 최소 1,410 mm / 최고 1,440 mm
시트고 845-870 mm (높이조절식) 축간거리 1,540 mm
최저지상고 205 mm 차량중량 261 kg(Wet weight)
국경과 국경을 넘나드는 베스트 투어링 모델을 컨셉으로 기획되었다.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랠리의 하나인 [다카르랠리]를 1980~90년대 유럽 시장에서 지지를 얻고 있는
“Tenere” 스피릿을 계승해, 장거리 투어러 성능으로부터 비포장도로까지의 주행성과 코너링 성능 등을 높이고,
뛰어난 주행성과 대륙 횡단 투어로 요구되는 기능과 밸런스 높은 레밸로 개발 되었다.
신개발의 병렬 2기통 1,200cc 엔진과 무게 집중화를 고려해 차체 측면에 라디에이터를 탑재하였다.
또 MonoGP 머신 개발로부터 얻은 트랙션 컨트롤 기능(traction control)을 탑재, 차체 조정성을 향상하였다.
특히 주행 조건에 따라 주행 모드의 2단계 변환할 수 있는 [YAMAHA D-MODE],
뛰어난 브레이크 조작을 지원하는 리니어(liner)제어 ABS, 전후 연동 브레이크 시스템(Unified Brake System)
등 운전자 조작을 지원하는 여러 가지 기술을 투입하였다.
서비스로 레이싱모델 사진도 구경하세요..
(이 사진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더 많을 것 같은데..^^)
왼쪽이 황혜리씨구요. 오른쪽이 박시현씨입니다.
야마하 홍보 동영상 입니다.
아래는 해외동영상중 first rider 라는 제목의 동영상인데요,
슈퍼테네로 동호회 인 것 같기도 하구요. 암튼 관련이 있어 보여서 올려놨습니다.
XT1200Z Super tenere 사진 모음 동영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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