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예정주식
본문 바로가기

벤처투자소득공제

벤처투자 소득공제로 절세 혜택 몽땅 파헤치기

요즘 벤처투자를 통해 절세 혜택 많이 알아보고 계시는데요.

 

제가 소개드리는 소득공제 방법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한지

몇 년되지 않다 보니까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생소하게 느끼시더라고요.

 

, 절세 혜택이 모태펀드, 연금저축과 같은 상품에 비해

너무 크다보니까 쉽게 믿지 못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벤처투자를 통해 무려 3,000만원 100% 소득공제

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드릴게요.

 

출처: 중소벤처기업부(https://www.mss.go.kr/site/smba/main.do)

 

이 보도자료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보도하였는데요.

노란 형광펜 쳐진 문구를 보시면 벤처기업 개인투자시 3천만원까지 100%,

5천만원까지 70%, 5천만원 초과 50% 소득공제 보이시죠?

 

이와 관련된 법령으로는 조세특례제한법16조를 살펴보시면 보다 자세히 나와있어요.

 

 

전체 법령을 가져온거라 복잡해서 노란 형광펜으로 보기 편하게 표시해드렸어요.

이렇게 법령에도 정확히 나와있는 부분이라 소득공제가 3,000만원 100%

 된다는 사실은 이제 확실해졌네요.

 

그럼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보도자료를 보시면

소득공제를 3,000만원 100% 받을 수 있는 대상도 명시되어 있네요.

 

개인이 벤처기업에 직접 투하였거나

개인투자조합을 통하여 벤처기업에 투자한 경우 공제대상이네요.

 

방금 전에 살펴봤던 조세특례제한법16조 법령에 주황 형광펜 표시가 해당 내용이구요.

 

그럼 소득공제 3,000만원 100% 소득공제를 받기 위해선

 

1. 개인투자조합 투자

(링크 삽입)

2. 개인 직접 투자

(링크 삽입)

 

두 가지의 방법이 있는데 상세히 설명 드리기엔 양이 많아

따로따로 정리를 해놓았으니 관심 있는 투자 방법 링크 들어가셔서 확인해보세요 :)

 

개인투자조합이나 직접 개인 투자를 진행하게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는 투자확인서를 발급 해줍니다.

 

참고하시라고 제가 최근에 투자 진행하고 받았던 투자확인서를 올려드릴게요.

 

 

 

 

중소벤처기업부장관의 도장이 콱 찍힌 상태로 발급이됩니다.

 

이 자료를 국세청에 제출하면 소득공제 3,000만원 100% 받을 수 있게 되는거죠 :)

소득공제 3,000만원 100% 받기 참 쉽죠?

 

이렇게 좋은 정보 얻어서 많은 분들이 소득공제 혜택 누리셨으면 좋겠어요.

소득공제 이렇게 크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사실 많이 없잖아요.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아래 폼에 남겨주시면 제가 성심성의 답변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