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예정주식
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변액보험

변액연금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주택자금 교육자금 노후자금

      변액연금보험 변액유니버셜보험 - 주택자금 교육자금 노후자금

 

 

 

 

"1타 3피" 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 번에 "피" 한 개를 가져오기도 힘든 고스톱게임에서 한 번에 "피"를 세 장이나 가져왔다는 뜻입니다.

 

재테크에도 "1타3피" 가 있습니다. 주택자금, 자녀 교육자금, 그리고 노후자금을 한 번에 하나씩 해결하기도 힘든 데 한 번 재테크로 주택 자금도 해결하고, 자녀 교육자금도 해결하고, 본인의 노후자금도 해결할 수 있다면 1타 3피라는 말이 안성맞춤이지요?

 

 

100만원씩 13년 동안 투자하면 주택자금, 자녀 교육자금, 그리고 본인의 노후자금을 한 번에 해결하고, 팔자를 고칠 수 있습니다.

 

 

 

 

1타 3피 재테크

 

이현덕 씨는 회사에 취직하던 25세 부터 1타3피 재테크를 시작했습니다. 눈 딱 감고 월급에서 매달 1백만원씩 떼서 변액연금보험과 변액유니버셜펀드(적립형)에 각각 50만원씩 투자했습니다. 이렇게 13년 동안 투자한 돈은 모두 1억 5,600만원(=100만원×12개월×13년)입니다. 그 동안 재테크 수익이 붙겠지요? 13년 후 38세가 되었을 때 이현덕 씨는 (연 7% 수익률 가정시) 2억원의 적립금을 손에 쥘 수 있습니다.

 

변액연금보험이나 변액유니버셜펀드 수익률을 연 6% 정도로 낮춰 잡더라도 2억원의 목돈에서는 매년 1200만원(=2억원×6%)의 재테크 수익이 나옵니다. 재테크 수익에서 매달 1백만원씩 중도인출 하더라도 원금 2억원은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38세 10년 모기지로 내집 마련

 

이현덕 씨는 38세에 1억원의 주택 모기지 대출을 받고 내집 마련에 성공합니다. 이현덕 씨가 10년 동안 주택대출 원리금을 모두 상환하려면 (연 4% 대출이율 가정 시) 매달 1백만원씩 갚아야 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현덕 씨가 38세(=25세+13년)가 되었을 때부터는 더 이상 매달 1백만원씩 변액연금보험이나 변액유니버셜펀드에 투자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이미 2억원의 목돈에서 발생하는 재테크 수익에서 매달 1백만원씩 중도인출 해도 원금은 고스란히 보존할 수 있습니다. 이현덕 씨는 38세부터 재테크 수익에서 매달 1백만원씩 찾아서 10년 동안 대출원리금을 모두  상환합니다.

 

젊어서 13년 동안 매달 1백만원씩 투자했더니 주택자금 1억원이 공짜로 해결되었습니다. 그래서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거죠.

 

 

 

48세 부터 자녀 학자금

 

10년 동안 주택 모기지대출 원리금 1억원을 모두 갚으면 이현덕 씨는 48세가 됩니다. 자녀가 고등학교 1학년이 되었을 때입니다. 이현덕 씨는 고등학교와 대학교 7년 동안 매달 1백만원씩 자녀을 위해 사교육비 등을 투자합니다.

 

재미있는 것은 이현덕 씨가 이렇게 자녀를 위해 매달 1백만원씩 투자하는 학자금도 공짜는 겁니다. 왜냐하면 이미 2억원의 목돈에서 매달 1맥만원씩 재테크 수익을 찾아서 자녀 학자금에 투자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젊어서 13년 동안 매달 1백만원 씩 투자했더니 자녀 학자금도 공짜로 해결되었습니다.

 

 

 

본인의 노후자금

 

고등학교 3년, 대학교 4년 이렇게 7년이 지나면 이현덕 씨의 나이는 55세입니다. 이미 주택 모기지 대출도 모두 상환했고, 자녀까지 대학을 졸업시켰으니 55세부터는 2억원의 연금 적립금에서 나오는 재테크 수익으로 매달 1백만원씩 찾아서 노후자금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젊어서 13년 동안 매달 1백만원씩 투자했더니 노후자금도 공짜로 해결되었습니다.

 

 

 

 

1타 3피 재테크의 비밀

 

젊었을 때 부터 매달 100만원씩 13년 동안 비과세 변액연금보험과 변액유니버셜펀드에 투자했더니 주택자금, 자녀 교육자금, 그리고 본인의 노후자금을 한 번에 해결했습니다. 이 정도면 100만원씩 13년 투자해서 팔자 고친 셈이죠?

 

 

이렇게 시작해 보세요.

 

20대 젊은 나이에 매달 50만원씩 투자해도 됩니다. 단, 매달 50만원씩 변액보험 펀드에 투자하고 있는 맞벌이 배우자를 만나서 결혼해야 합니다. 그러면 매달 1백만원 씩 투자한 것과 같은 효과가 생기니까...

 

② 결혼하고 애를 낳고 30대 중년부터 시작한다면 주택자금은 빼고, 자녀 교육자금과 본인 노후자금만 해결됩니다. "쌍피" 재테크인 셈이죠.

 

40대 들어서 시작한다면 본인의 노후자금만 해결됩니다. 그래서 서둘러야 하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