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예정주식
본문 바로가기

여러가지 이야기/DSLR 카메라

[소니 알파550 sony a550] DSLR은 전문가용 카메라인가? (초보만 보세요)


[소니 알파550 sony a550] DSLR은 전문가용 카메라인가?
(초보만 보세요. 전문가분들은 보셔봐야 아무 도움 안됩니다.ㅎㅎ)


DSLR은 전문가만 사용하는 카메라야..라고 항상 생각을 했습니다.
가격을 떠나서 전문적으로 사진을 취미로 가지고 있거나, 아님 사진 관련 업무를
하시는 분들만 사용하는 카메라야...라고 항상 고정관념이 있었습니다.
적어도 제가 DSLR을 구입하기 전까지는요..^^


DSLR이 없는 분들은 아마 비싸서 못사시는 경우는 많지 않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대부분 위에서처럼 전문가만 사용하는 카메라라는 고정관념 때문인것 같습니다.
아님 무거워서? 커서? 이런 이유때문에 DSLR을 멀리하시는 분들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DSLR이 있으면 잘 찍을수 있을까? 내가 잘 다룰수 있을까? 하는 생각때문에
구입을 꺼려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DSLR 구입을 많이 망설이시는 분들은 저의 글을 읽고 희망을 가지시길 바랍니다.ㅎㅎ


저도 사실 DSLR을 구입은 작년에 했지만,
아직도 초보수준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너무너무 만족하면서 살고 있답니다.
전 캐논, 니콘이 아닌 소니를 선택했습니다. 왠지 소니가 끌리더라구요.
전문가가 아니니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제가 구입한 DSLR은 소니 알파 550 이라는 모델인데, 한가지 아쉬운것은
동영상이 아쉽더라구요.
사실 동영상 기능이 있다고 해도 거의 사용을 하지는 않을꺼 같지만 그래도 있는거랑
없는거랑 틀리잖아요.^^


소니 알파 550

처음에 저는 렌즈가 3개 있었습니다.
(현재는 너무 귀찮아서 하나의 렌즈로 통일 했지만요.)




이 3개의 렌즈는 다양하게 활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표준렌즈, 단렌즈, 망원렌즈
원래 DSLR은 렌즈를 바꿔 마운트 해가면서 사진 찍는 즐거움이 있는건데
전 이게 너무 귀찮은거죠..
그래서 저같은 초보의 경우엔 하나의 렌즈로도 충분히 만족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의 경우 초점이 맞지는 않아서 전문가가 보기엔 잘 못찍은 사진이라고 보겠지만,
전 무지무지 만족하거든요..ㅎㅎ


그리고, 조리개값이나 셔터속도, 노출...이런 어려운 것들 많습니다.
솔직히 저도 잘 모릅니다.ㅎㅎ
대충 찍어도 사진 잘 나옵니다.
일반 디지털카메라를 똑딱이 라고 얘길 하던데, 그 똑딱이로 찍은거와 사진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입니다.

그리고, DSLR도 똑딱이처럼 오토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토로 찍으면 조리개값이나 셔터속도등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알아서 정해주죠..
하지만, DSLR을 오토로 찍으려면 너무 아깝잖아요.
그래서 저도 열심히 찍어보고 합니다. 왠만하면 오토로 안찍으려구요.


DSLR에게 아웃포커싱은 너무 쉽다..

아웃포커싱은 쉽게 말해 뒷배경이 흐리게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뒷배경 날림 이라고 얘기도 하더군요.

DSLR을 사기로 결정한건 아웃포커싱 때문이었습니다.
사진이 너무 멋있게 잘 나온것 같더라구요.
야외에서 아이들을 찍어주거나 음식들을 찍었을때 어찌나 멋져 보이던지...^^

이 아웃포커싱 사진을 찍는건 너무 쉽더라구요.
그냥 찍고 싶은 피사체를 찍으면 뒷배경은 자동으로 날라가더라구요..ㅎㅎㅎ




초점연습..^^
발에 초점, 다음은 얼굴에 초점



제가 사용해보니 DSLR은 누구나 사용할수 있겠더라구요.
전문가용 카메라가 아니라 사진 잘 나오는 카메라라고 이름을 붙여주고 싶네요.

다음에 시간이 되면 하나로 통일한 렌즈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관련글 읽기 (제목을 클릭하시면 이동합니다.)
SIGMA 시그마 18-250/3.5-6.3 DC OS 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