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예정주식
본문 바로가기

상장예정주식SH

유바이오로직스, 넷마블게임즈 기업가치 분석

유바이오로직스, 넷마블게임즈 기업가치 분석

 

 

 

 

 

 

 

 2017년 새해들어 게임업계에서도 유망 게임업체들의 IPO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 게임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한 넷마블게임즈,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 넷게임즈 등이 IPO 절차를 밟고 있거나 계획중에 있습니다.

작년 연말 출시한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기록적인 매출을 올리고 미국게임사 카밤의 벤쿠버 스튜디오를 인수한 넷마블게임즈 외에도 프렌즈팝콘 등을 런칭했던 카카오의 게임전문 계열사 카카오게임즈, PC 온라인 게임 '검은 사막'의 개발사 펄어비스, 2016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히트'의 개발사 넷게임즈까지 작년에 이어 올해 게임업계의 IPO 시장은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7년 현재 신규 상장을 진행하고 있는 유바이오로직스와 넷마블 게임즈의 상장 관련 정보와 장외주식과 다른 재테크 상품과 비교, 장외주식 세금을 순서대로 포스팅해 드립니다. 

 

 

포스팅 순서

 

1. 유바이오로직스 기업정보

2. 넷마블게임즈 기업정보

3. 장외주식 다른 재테크 상품과 비교

4. 장외주식 세금 1

5. 장외주식 세금 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유바이오로직스 기업정보

 

 올해 IPO 시장의 첫 주자는 유바이오로직스입니다. 1월 24일 상장예정인 유바이오로직스는 국내 최초로 경구용 콜레라 백신을 개발한 바이오기업입니다. 작년 5월 유니세프와 경구용 콜레라백신 유비콜을 3년간 장기공급계약 맺었고 2019년 초 미국 시장에도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넷마블게임즈 기업정보

 

  00년 설립된 넷마블게임즈는 게임개발과 퍼블리싱을 주로 하는 온라인 게임기업입니다. 넷마블게임즈는 기존 히트작 (모두의 마블, 세븐나이츠, 레이븐)의 힘으로 넥슨에 이어 두번째로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하였습니다. 작년 말에 출시한 '리니지2 레볼루션'이 출시 후 2주만에 매출 500억원을 달성했고, 비슷한 시기에 미국 모바일 게임사 카밤의 벤쿠버 스튜디오를 인수하면서 기존에 알려진 넷마블게임즈의 예상 시가총액 5조~8조원을 뛰어넘는데 큰 역할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넷마블게임즈는 상장을 통해 확보한 자금으로 글로벌 유망기업을 인수합병하고 글로벌기업으로 도약하는 본격적인 준비를 할것이라 밝혔습니다.

 

 

 

 

3. 장외주식 다른 재테크 상품과 비교

 

 

 

 

4. 장외주식 세금 1

 

 

 

 

5. 장외주식 세금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