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예정주식
본문 바로가기

상장예정주식SH

이리츠코크렙기업, 에스지이

이리츠코크렙기업, 에스지이

 

 

   

 

 

 

 

 

 IPO 시장의 증권사들이 주관사 경쟁에 이어 전문성을 활용한 비상장기업 투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증권사의 IPO 담당 분야는 유망 기업을 선별하여 유가증권 시장이나 코스닥에 상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주관사는 해당기업에 대한 조사 및 분석이 충분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증권사 IB에서 직접 투자가 가능해진 것은 2013년부터 시행된 자본시장법 개정안 이후로, 일반적으로 2년 이내 회수를 목표로 하기 때문에 수익성과 성장가능성이 확실한 경우에만 투자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2017년 현재 신규 상장을 진행하고 있는 이리츠코크렙기업과 에스지이의 상장 관련 정보와 상장진행절차, 장외주식 다른 재테크 상품과 비교, 장외주식 세금에 관한 내용을 순서대로 포스팅해 드립니다.

 

 

 

포스팅 순서 

 

1. 이리츠코크렙기업 기업정보

2. 에스지이 기업정보

3. 상장진행절차

4. 장외주식 다른 재테크 상품과 비교 

5. 장외주식 세금 1 

6. 장외주식 세금 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이리츠코크렙기업 기업정보

 

 2005년에 설립된 이리츠코크렙기업은 이랜드리테일이 지분을 100% 보유하고 이랜드리테일이 보유한 뉴코아아울렛 야탑,평촌,일산점을 자산으로 편입시켜 임대수익을 배당하는 공모 배당 리츠입니다. 이랜드리테일이 아웃렛에서 벌어들이는 임대수익의 지급보증을 하는 형태라, 최대주주인 이랜드리테일이 우선 상장을 통해 공모 흥행을 먼저 기록하면 이리츠코크렙의 안정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전략적인 선택에 따라 이랜드리테일의 상장이 우선적으로 이뤄질 수도 있습니다. 작년 6월 말까지의 누적 매출액은 94억원, 당기순이익 34.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 에스지이 기업정보

 

 09년에 문을 연 에스지이는 기타 비금속 광물제품 제조기업으로, 아스콘이나 레미콘을 주요 제품으로 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으로 매출 479.8억원, 영업이익 78.3억원을 달성했습니다.

 

 

 

 

 

3. 상장진행절차

  

 

 

 

4. 장외주식 다른 재테크 상품과 비교 

 

 

 

 

5. 장외주식 세금 1 

 

 

 

 

6. 장외주식 세금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