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예정주식
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보험상담사례

[연금보험 추천/변액연금보험 추천/연금보험 비교] 공무원인데, 공무원연금으로는 노후생활이 부족한 것 같아서 연금보험이나 변액연금보험을 추가로 가입하려고 하는데요. 좋은 상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연금보험 추천/변액연금보험 추천/연금보험 비교] 공무원인데, 공무원연금으로는 노후생활이 부족한 것 같아서 연금보험이나 변액연금보험을 추가로 가입하려고 하는데요. 좋은 상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현재 공무원이라서 공무원연금에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평균수명이 늘어나고 있어서 공무원 연금으로는 부족할 것 같아서 남편이 연금을 하나 더 들자고 하는데, 연금보험이나 변액연금보험 비교해 주시고, 연금보험 과 변액연금보험 좋은 상품 추천 부탁드립니다.



공무원이시라 연금에 가입이 되어 있으시니 일반 회사원 분들보다는 준비가 되어 있으신 편이시네요.
하지만, 말씀대로 평균 수명은 늘어나고 있고, 물가는 계속 상승하고 있으니
공무원 연금으로는 부족한 상황이 생길수도 있을 겁니다.

순수하게 연금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연금보험변액연금보험이 가장 좋은 선택이신데요.
상품의 성격이 틀린 만큼 잘 선택을 하셔야 겠습니다.


연금보험은 일반금리 연동형으로 보험회사의 공시이율에 따라 금리가 적용되고, 변동 금리 입니다.
금리가 하락 할 것을 대비해 보험회사에서는 최저보증금리를 보증해주고 있는데요..
보통 10년 이내에는 2.5%, 10년이후에는 2% 정도를 보증 해 줍니다.
연금보험은 장기 상품이니 10년이내는 크게 의미가 없는것 같고,
10년 이후의 보증 금리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현재 보험사의 공시이율은 5% 전후의 금리가 적용되고 있는데,
노후자금을 위해서는 부족한 금리이지 않나 생각이 됩니다.
물가상승률을 감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물가상승도 복리로 늘어 나기 때문에, 연금보험에서 복리의 효과를 많이 보려면 물가상승보다 높아야 될 겁니다.
하지만, 현재 금리는 물가상승률보다 조금 높은 금리 입니다.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손해일수도 있습니다.

다음 고려해보실 변액연금보험은 투자수익률에 따라 수익률이 변동되는 투자형 상품입니다.
그리고, 일반연금보험처럼 금리로 최저 보증을 해주는 것이 아니라 납입하신 원금에 대해 보증을 해 줍니다.
보험사마다 기준이 틀려서 원금의 100%~200% 까지 다양하게 최저 보증을 해주고 있습니다.
노후 준비를 목적으로 하는 상품이라 원금의 손실에 대한 위험은 없는 셈인데요.
요즘 금리가 저금리라서 많은 전문가들이 높은 기대 수익을 볼 수 있는 변액연금보험을 추천 하는 것 같습니다.

질문하신 분께서 목돈으로 연금보험을 가입하실려고 하시거나,
연금보험을 납입하고, 연금 수령까지의 기간이 10년~15년 정도라면
일반연금보험으로 안정적으로 준비를 하시는게 좋으실 것 같구요.
그렇지 않고 기간이 20년 이상 길게 남으셨다면 높은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는 변액연금이 좋으실 것 같습니다.

풍요로운 노후준비를 위한 변액연금,변액유니버셜보험,공시이율 연금상품,소득공제되는 연금저축보험

보장을 위한 의료실비보험, 가족통합보험, 종신보험, 정기보험, 건강보험 등...

국내외 30개 생명보험, 손해보험회사에서 400여가지가 넘는 보험들을 현재 판매중입니다.

30여개 보험사의 설계사 모두에게 상담을 받으시면 가장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시겠지만,

저 한 사람을 통해 상담을 받으시면 여러 설계사에게 상담받는 불편함 없이 30여개 보험사의 비교를

한번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신청 남겨주시면 저의 지난 경험과 지식을 총동원하여 보장성보험, 변액연금, 공시이율연금, 변액유니버셜보험등 각 회사의 장단점을 비교 분석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