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예정주식
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변액보험

변액연금보험 사업비 수익률 펀드관리

   변액연금보험 사업비 수익률 펀드관리

질문

 

지금부터라도 은퇴준비를 하고 싶은 30대 중반 직장인입니다. 노후준비에 대해 관심은 있지만 피일차일 미루다 최근 부모님께서 " 나중에 연금만한게 없다" 라고 조언하신 말씀이 떠 올라 지금부터라도 시작을 하려고 합니다. 은행가서 상담해보고 아는 지인을 통해 보험설계사도 만나보았지만, 제 각기 추천하는 상품이 달라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이율은 낮지만 안정적인 금리형 연금보험을 가입해야 할지, 아니면 투자를 할 수 있는 변액연금보험을 가입해야 할지 아직 결정을 못한 상태입니다. 최근 5년간 적금 보다는 펀드를 가입해 수익을 냈던지라 변액연금보험에 관심이 생기지만, 아직 상품에 대해 정확히 아는게 없어 망설여 집니다. 변액연금보험 최근 수익률과 사업비 그리고 선택방법 또한 펀드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제 질문 요약 드리면

 

1. 변액연금보험 사업비 및 수익률

2. 좋은 변액연금보험 선택방법

3. 차후 수익률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2012년 10월 17일 - 매일경제 보도 -

 


 

 

답변

 

일반적인 보험은 계약할 때 정해진 금액을 지급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물가가 오르면 현재 생각한 것 보다 가치가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즉 장기간 불입하면 인플이션에 약하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변액연금보험은 연금수령시 연금액의 가치 하락 위험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 질문하신 내용 답변 드리겠습니다.

 

 

 

1. 최근(2012년) 변액연금보험 사업비 및 주요펀드 수익률 - 매일경제 보도

 

 

 

 

2. 변액연금보험 선택시 주의사항

 

 

 

 

 

 

 3. 변액보험 가입 후 관리는 어떻게 받아야 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