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예정주식
본문 바로가기

신문,기타자료/금융상품

원금보장 고수익 투자상품 추천 - 브라질 채권

원금보장 고수익 투자상품 추천 - 브라질 채권

 

 

 

최근 국내 금리의 지속적인 하락으로 브라질 채권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브라질 채권은 연 12~13% 확정 채권이자를 지급해 주지만, 브라질 헤알화 하락시 수익이 감소할 수 있는 환율 변동 리스크도 함께 존재합니다.

 

★ 브라질 국채 투자포인트

 

1. 높은 금리(매력적인 금리) - 연 12%~13% 대의 금리

2. 개인투자자 비과세 - 양국 조세협약 + 브라질 조세법안

3. 브라질 지급능력 - 브라질은 순채권국으로 세계 6위 보환보유고, 외화부채비율 13.7%

 

 

 

 

 

★ 브라질 채권 투자 - 지금이 적기 인가??

 

1. 브라질 국채의 높은 금리 수준

 

주요 국가들과 비교해도 브라질 국채의 금리는 매우 높은 수준이며, 국채 10년물 기준으로 터키나 인도 멕시코 보다 높습니다.

 

 

 

 

 

2. 일시적으로 환율이 하락하더라도 장기투자하면 고수익

 

환율이 현 수준만 유지되면 만기까지 100% 이상 수익 실현 가능하며, 헤알화가 사상 최저치를 넘어 300원까지 하락한다 해도 총 48% 수익(연 5.63%), 환율이 2009년~2012년 고점 수준 도달시에는 투자금액의 3배 정도 회수가 가능합니다.

 

 

 

 

 

3. IMF 구제금융 시기의 환율이 되더라도 50%대 수익 !!

 

 

 

 

 

4. 브라질 국채 = 브라질 정부가 발행한 국채

 

브라질은 순채권국으로 외환보유고가 3,758억달러(한국:3,269억달러)에 달하며 국가 부도시 자금 회수는 어려울 수 있으나, 로컬 통화 채권이기 때문에 상환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거 모라트리움 선언 시기에도 헤알화 발행 채권은 정상적으로 상환됨)

 

 

 

하지만, 브라질 채권의 금리가 높은 수준으로 보장된다 하더라도 환율리스크와 브라질 정부의 국채상환 능력에 대한 의구심은 여전히 존재 합니다. 

 

 

브라질 채권펀드연 12%~13% 확정이자를 지급해 주는 고수익 + 비과세 상품입니다. 하지만 브라질 헤알화 감소에 따른 환율 리스크도 존재하기 때문에 가입 후 매도 타이밍을 철저히 분석해 줄 수 있는 전문가 필요합니다.

 

아래 상담신청 남겨 주시면, 브라질 채권펀드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과 함께 환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상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