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예정주식
본문 바로가기

2018/01

(7)
상장예정주식 - 바이오인프라생명과학, 이리츠코크렙리츠 【 국내 증시, 시가총액 '2천조원' 시대 개막 】 코스피, 코스닥 시장의 시가총액이 10년 7개월만에 처음으로 두배로 성장하였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와 코스닥 시총 합계금액이 전달 기준 2천 19조 1천 690억원으로 집계되었다고 발표하였다. 시총 규모가 2천조를 넘은 것은 처음으로 코스피가 장중 사상 처음으로 2600선을 넘기고, 코스닥지수 역시 16년만에 처음으로 920선을 넘는 동반 랠리를 이어간 것이다. 국내 증시의 활황은 상장사 증가로 지난해 우리나라 GDP(국내총생산) 규모를 웃돌고 있으며, 작년 말 기준으로 1천 899조원에 달해 2016년 GDP 1천 637조원, IMP(국제통화기금) 추산 작년 GDP 1조 5천 297억달러를 훌쩍 넘어섰다. 과거에는 시총이 GDP를 넘으면 과열국..
상장예정주식 - 현대엠엔소프트, 전진바이오팜 【 세법시행령 개정안 】 투기 목적의 집값은 기필코 잡겠다는 정부의 의지 반영 1월 7일, 정부가 발표한 세법시행령 개정안은 기본적인 취지를 유지하면서도 보완이 된 내용이 다수였다. 첫째, 대표적으로는 부동산 과세부분이었으며 "실수요만 용납, 투기는 끝까지 막겠다"라는게 주요 골자였다. 부동산 과세제도가 보완되면서 일부 지역의 부동산 시장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판단된다. 당장 다주택자의 경우 집을 팔려는 움직임이 있었는데 지방쪽은 영향력이 없는 무풍지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둘째, 상속세의 물납요건을 강화한 것이다. 주 내용은 기재부가 다스의 주주가 된 이유이며 다스는 상속세를 물납한 경우이기 때문이다. 셋째로 정치권에서 지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하였던 공익법인 제도가 일부분 바뀐다. 사회복지법인, 학교법인,..
상장예정주식 - 알리코제약, 네이처리퍼블릭 【 2017년 로또, 출시 14년 만에 사상 최대 】 실낱같은 희망을 가지고 로또판매처를 찾는 사람들이 매년 늘어가고 있는 양상이다. '로또 대박'을 꿈꾸면서도 그 꿈이 헛되다는 것 역시나 잘 알고 있지만 로또를 살 때만큼은 삶에 있어서 위안이 되는 것이 사실이다. 불안한 사회, 높은 물가, 깊어지는 불황으로 서민들의 삶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다. 정부에서는 다양한 서민정책을 내 놓고 있지만 아직 피부로 와 닿기에는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다. 지난해 기획재정부 산하 복권위원회에 따르면, '로또 열풍'이었던 2003년의 기록을 넘어 3조 8031억을 경신할 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이나 중독성이 강한 도박 산업 등이 불경기에 의외로 더 안정적으로 성장한다고 한다. 하지만, 서민들이 쫓는 꿈치고는 너무 도박..
상장예정주식 - 올리패스, LG CNS 【 2018년, 코스피 보다 코스닥이 강세 】 연초부터 주식시장의 상승세가 안정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기존의 1월 효과에 대한 기대감과 문재인 정부의 정책적인 내용들이 증시를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주요한 정책 중, 중소·벤처 기업들을 중심으로 기업 활성화를 주도하고 있으며 코스닥 상장 문턱을 낮추면서 분위기가 달아오르는 것으로 보인다. 산업 사이클적으로 분석을 해 보았을 때, 70~80년도는 은행가의 시대라고 말할 수 있다. 당시만 해도 은행 이자율은 17~20%에 육박하였기 때문이다. 1990~2010년도는 보험가의 시대이다. 종신보험과 변액보험 등의 개발과 흥행으로 보험회사는 엄청난 돈을 벌게되며 얼마전까지만 해도 상승궤도를 달리고 있었다. 이제 2020년부터는 어떠한 시대가 올 것인가? 산..
상장예정주식 - 현대오일뱅크, 시큐아이 【 기획재정부,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과세 예고.. 현행법상 가능 】 기획재정부가 가상화폐에 대한 과세를 예고하고 나섰다. 더불어 지난해 말 EU 조세 블랙리스트 논란은 이달 중으로 문제 해결을 위하여 노력중이라고 밝혔다. 가상화폐에 대한 과세 부분은 공평과세 관점에서 접근하여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며, 다른 소득과의 형평 문제, 거래세와의 문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검토해야할 것으로 보인다. 과세 문제는 국민 전반적인 생활에 상당한 영향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기에 사회적인 합의가 우선되어야 할 것이다. 포스팅순서 1. 현대오일뱅크 기업정보 2. 시큐아이 기업정보 3. 장외주식 투자는 어떻게 진행하는가? 4. 장외주식의 매수 매도 시점은? 5. 기업의 상장 진행 절차 6. 잘못된 장외거래 투자 7. ..
상장예정주식 - 에코마이스터, 다이노나 【 최저임금 7,530원 시대 】 최저임금 인상 후폭풍에 대응하는 종합대책을 당정이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인상 첫 달인 1월의 최저임금 현황 및 급여지출을 확인 한 후 2월 중순 대책을 발표할 것으로 밝혔다. 종합대책에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세제혜택과 비용 절감, 임대료 상승 억제 및 인건비 지원 등이 포함 될 것으로 보인다.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을 홍보하여 신청률을 높이고 사업주들이 일자리 안정기금을 신청할 기간이 필요하다고 보인다. 또한 지난해 최저임금 상향 통과시킨 예산을 잘 집행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것이 급선무라고 생각된다. 포스팅순서 1. 에코마이스터 기업정보 2. 다이노나 기업정보 3. 비상장주식투자의 어려움 (1) 4. 비상장주식투자의 어려움 (2) 5. 상장진행절차 6. 박경철 비상장..
상장예정주식 - 티맥스소프트, 한국증권금융 【 2018년 올 한해, 사상 최고의 IPO 시장 기대 】 2018년, SK루브리컨츠, 현대오일뱅크 등 대기업 계열사의 상장 추진으로 IPO시장이 활활 불타오르고 있다. 특히 롯데호텔이 재상장을 도전할 경우 역대 최대 공모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관련 업계 소식에 따르면 코스피시장에 신규 상장하는 기업이 15개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코스닥이 역대 최대 공모금액을 경신하였던 지난해와 다르게 올해에는 코스피가 IPO시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코스피와 코스닥이 박스권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IPO 시장에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고 보인다. 공모규모와 숫자면에서도 사상 최대규모를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포스팅순서 1. 티맥스소프트 기업정보 2. 한국증권금융 기업정보 3. 기업의성장단계 및 투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