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장예정주식
본문 바로가기

상장예정주식SH

코스메카코리아, 핸디소프트 - 신규 상장예정주식 알아보기

코스메카코리아, 핸디소프트 - 신규 상장예정주식 알아보기

 

 

 

 

 

 두산 밥캣의 상장연기로 IPO(기업공개)시장 자체가 위축되는 분위기로 갈것이라는 예상과 달리 흥행 가능성이 보이는 종목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코스메카코리아는 11일부터 실시한 수요예측조사에서 경쟁률이 세자리 수를 기록할 것이고, 공모가도 밴드(4.8만~5.4만)의 상단 이상이 나올수도 있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공모 규모는 643억원에서 723억원 사이이며, 공모가격이 예상대로 확정된다면 700억원 이상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예상과 달리 기관수요예측에서 흥행 조짐이 보이는 것은, 10월 초 두산밥캣의 상장연기에 따른 후폭풍을 막기 위해 회사와 주관사가 기관투자자 확보에 힘썼고 올해 6월 호텔롯데의 상장 철회 이후, 투자 자금들이 중소형 공모주에 모이는 반사이익을 얻었던 경험도 있었기 때문으로 추측됩니다. 그레이트리치과기와 핸디소프트도 흥행바람에 편승할 수 있을지 기대되는 종목입니다.

 

2016년 현재 상장을 진행하고 있는 코스메카코리아와 핸디소프트의 상장 관련 정보와 장외주식 세금, 다른 재테크 상품과의 비교를 순서대로 포스팅해 드립니다. 

아래 입력창에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상장예정주식 가치투자" 밴드 초대장을 발송해드리겠습니다

 

 

 

포스팅 순서

 

 

1. 코스메카코리아 기업정보

2. 핸디소프트 기업정보

3. 장외주식과 다른 재테크 상품 비교

4. 장외주식 세금 1

5. 장외주식 세금 2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코스메카코리아 기업정보

 1999년 문을 연 코스메카코리아는 화장품 회사의 주문대로 기초·색조 화장품을 생산하거나 직접 개발,생산해 회사에 판매 제안하는 화장품 OEM(주문자 상표부착생산방식), ODM(제조자개발생산방식) 기업입니다. BB크림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코스메카코리아는 닥터자르트, 미샤, 한스킨에 납품했고 최근에는 톤업크림이 중국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에스티로더, 라메르, 투쿨포스쿨, 맥 등이 있습니다.

지난해까지 약 5년간 연평균 매출 성장률 18.5%를, 영업이익 성장률은 40%를 기록하였고, 올해는 상반기 기준 작년대비 매출액 69.6%, 영업이익 90.8%가 증가한 776.5억원, 74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2. 핸디소프트 기업정보

코넥스 상장사 핸디소프트가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 상장을 확정했습니다. 1999년 한번의 아픔이 있었던 핸디소프트는 다산네트웍스의 계열사로 합병 후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IoT 세분야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자 결제, 이메일, 일정관리 등 그룹웨어 솔루션 관련 한국농어촌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국내 공공분야 4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고, IoT(사물인터넷) 분야 관련 여러 기업과 협력을 통해 IoT보일러, 웨어러블 스포츠웨어, IoT자전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습니다.

작년 기준 매출액 416억원, 영업이익 31억원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3. 장외주식과 다른 재테크 상품 비교

 

 

 

4. 장외주식 세금 1

 

 

 

5. 장외주식 세금 2